본문 바로가기

MLB THE SHOW/기타 정보

MLB 16 THE SHOW - 프레임 저하 현상

728x90


제가 몇번 알려드려서 버그 리포트를 보셨겠지만 프레임 저하 현상 문제가 2~3 등을 가리고 있습니다. 순위가 중요한것은 아니지만 북미 유저들도 많이 느끼고 있는 문제라생각됩니다. 그런데 저도 서버 재부팅되고 다시 시작했었을때 조금 부드러워진 착각이 들기도 했는데 북미 유저 댓글에 서버 하고도 연관이 있다는 댓글을 본적이 있어서 관계 없다고만 말씀드리기는 힘들것 같네요. 그리고 제가 42인치 TV 하고 23인치 모니터에서 둘다 돌려봤는데 화면이 작아서인지 모니터에서 프레임 저하 현상이 굉장히 적은 느낌이었습니다. 사용하는 TV 또는 모니터 / 구장별 / 낮 또는 밤 / 게임 모드 등에 따라 프레임 저하 현상이 느껴지거나 안느껴지거나 천차만별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렇기 때문에 심하게 느끼는 유저 아닌 유저가 나뉘어 지는게 아닌가 싶네요!!) 




OPS 사이트의 1.02 패치 글에 북미 유저들도 프레임 관련 댓글을 대충 의역자면 1) 프레임 저하 현상 문제는 꽤 심각하고 MLB 15 의 송구가 얼마나 부드러웠는지 알수있을것이다... 2) 결국 PS4 로 들어오면서 프레임 문제는 항상 있어왔고 해결하지도 못한 상황에서 물리 기반 렌더링 (PBR) 까지 적용되어서 그런거아니야...  3) 원래 오래된 엔진이었고 PS4 도 하이엔드 시스템이 아니고 SDS 개발팀이 할 수 있는것은 결국 관중의 품질 옵션을 떨어뜨려 프레임을 개선할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그런데 다른 댓글보다보면 4) 프레임률은 괜찮다. 하지만 온라인 문제는 개선이 필요하다... 






더쇼 15에서 다이아몬드 다이너스티 (DD) 모드로 돈벌어서 많은 개선이 이루어질줄 알았는데 혼자만의 착각이었다 보네요. 도대체 더쇼 16 버전 메타크리틱 85 점을 받은게 개인적으로 이해가 안될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