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년 12월 10일 소식 -
누구나 알고 있는 사막 세계의 제작 과정에 이르기까지
게임에서는 타투인을 상징하는 어떤 요소의 재현이 필요했습니까?
두 행성이 나란히 떠있는 것(연성 - 2개 이상의 접근한 항성이 만유인력의 작용에 의하여 공통 중심의 둘레를 서로 공전하고 있는것) 이었습니다. 딱 좋은 빛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실제로 2개의 태양으로부터 방사되는 자연광을 표현하는것은 꽤 어려운 문제 였기 때문입니다. 살라크 구멍, 크레이트 드래곤 뼈, 세일 바지선, 자바 샌드 크롤러, 심지어 R2-D2 와 C-3PO 가 실린것으로 알려진 탈출 포드에 이르기까지 타투인의 다양한 고유의 요소도 볼 수 있습니다. 맵 곳곳에 새겨진 이러한 요소가 <스타워즈>의 세계에 있다는 것을 강하게 느끼게 해주는것입니다.
타투인의 맵을 통해 특히 잘 만들었다고 생각하는 곳이 있나요?
우리는 맵에 대해 취재 여행에서 얻은 "놀라운 요소" 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 재현은 잘 한것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취재에서 끝없이 펼쳐진 모래 언덕을 걸을 때 극심한 바람이 불고 있었습니다. 바람은 마치 생물처럼 모래 언덕 사이를 지나가고 있었고 플레이어가 느끼는 현장감을 높이기 위해 그것을 재현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사막을 걷는중에 절벽 아래를 보인 거대한 협곡에서의 전망 또한 플레이어에게 체험하게 하고 싶을 정도의 멋진 광경이었습니다. 일부 맵을 협곡의 고지대에 설정 한 것으로서 그 스케일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고 또한 우리가 재현한 타투인에서 이용한 색채와 대비로 인해 단순한 사막과 태양의 뛰어넘는 재현을 할 수 있었던것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에서는 타투인의 맵중 하나가 서바이벌 미션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 맵 디자인에 대해 뭔가 특징이 있습니까?
서바이벌 미션 맵은 타투인의 맵중 가장 고저차가 풍부한 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4~5 단계의 계층에서 계층을 연결하는 다리와 점프 팩을 활용하는 막 다른 골목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은 우선 디자이너 한명이 게임 플레이에 맞춘 디자인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 단곙서 플레이는 아주 잘했지만 자연 환경으로의 리얼함은 없었습니다.
이 기본 디자인으로 갈 수 있다는 확신 후, 자연 사막의 라이브러리 소재를 사용하여 맵의 경치를 마련했습니다. 침식으로 생긴 대지와 허물어져 떨어져 있는 바위 등의 요소를 배치하여 당초의 설계 의도를 유지하면서 리얼한 환경을 재현 한 것입니다. 이렇게 서바이벌 미션에 맞춘 맵이 완성되었습니다.
이번 소개와 베타(데모) 이외에도 타투인은 아직 많은 볼거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식버전에서 꼭 체험해 보세요.
'STAT WARS BF >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AR WARS BF - 게임 진행 과 잠금 해제 안내 (0) | 2016.01.20 |
---|---|
STAR WARS BF - 엔도 위성의 숲이 재현되기까지 (0) | 2016.01.20 |
STAR WARS BF - 인포그래픽 (0) | 2016.01.20 |
STAR WARS BF - 자쿠 전투 (0) | 2016.01.20 |
STAR WARS BF - 개발팀이 전하는 20가지 힌트와 비결 (0) | 2016.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