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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T WARS BF/소식

STAR WARS BF - 블래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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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년 11월 09일 소식 -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를 상징하는 무기로서 이제부터 여러분의 손에서 놓을 수 없는 파트너가 되는것이 블래스터 입니다. 블래스터는 은하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무기이며, 그 모든 모델을 마스터하면 게임에서의 활약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에서 블래스터의 성능 조정은 무기 디자인 담당 2명인 Christian Johannesén, Tommy Rydling 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데미지(손상·피해) 와 밸런스(균형), 각무기의 특성 등의 다양한 항목을 통해 <스타워즈>의 세계에 적합한 특징과 다양성을 가진 블래스터 라인업을 만들어 내는것이 목표입니다.

 

이번에는 Christian 과 Tommy 가 블래스터에 대한 질문에 대답합니다. 이 문서에는 블래스터에 화제를 맞추고 있지만 기타 다양한 무기와 장비도 스타 카드로 게임에 등장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십시요. 그럼 질문입니다.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의 블래스터는 어떤 모델이 있나요?

 


주요 무기인 블래스터는 11종이 있으며 세가지 분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우선 DH-17을 비롯한 표준 블래스터 피스톨로서 근거리(가까운 거리)에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드롭존 등의 모드에서 활용됩니다. 다음은 근거리(가까운 거리) 부터 중거리(조금 떨어진 거리)에 장점을 가지고 있는  E-11, A280C 등의 블래스터 라이플 로서 고정밀도, DPS 등이 붙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장거리(멀리 떨어진 거리) 장점을 가지고 있는 DLT-19와 같은 헤비 블래스터 입니다. 헤비 블래스터는 장거리(멀리 떨어진 거리) 에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정밀도가 떨어지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래스터는 게임 내에서 어떤 능력과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까?


출격 할때 무기 메뉴에서 각 블래스터의 성능을 4개의 지표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데미지(손상·피해)는 한발에 해당하는 상대적인 위력, 발사속도는 초당 몇발을 쏠 수 있는지(상대적으로), 냉각속도는 블래스터가 과열될때까지 얼마나 쏠 수 있는지를 나타내고 사정거리는 집탄율, 반동, 거리에 의한 위력 감소등의 여러 요소를 고려한 값입니다.  



플레이어마다의 취향을 반영한 블래스터 선택이 가능합니까?


그것입니다. 블래스터마다 다른 특징이 있고 다른 플레이 스타일에 적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패턴을 생각할 수 있지만 좁은 통로가 많은 맵이라면 "CA-87 쇼크 블래스터" 같은 블래스터가 "샷건" 플레이 스타일을 가능하게 합니다. 근거리(가까운 거리)에 딱 알맞는 블래스터 입니다.


물론 상대방과의 거리가 10m 이내라고하는 상황에서는 어떤 무기를 선택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CA-87 이라면 접근전의 원샷 원킬이 가능 하겠지요.


각 블래스터 밸런스(균형) 조정은 어떻게 이루어 지고 있습니까?


처음 블래스터는 E-11 이었고 처음 구현된 날로부터 밸런스(균형) 조정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블래스터 구현될때마다 밸런스(균형) 조정하고 테스트 하고 조정하고의 반복입니다. 개발에서는 블래스터의 전반적인 위력을 어느 정도로 할지, 다른 무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검토를 계속해야 했습니다.  


조정의 중심이 되는것은 발사속도, 1발의 데미지, 냉각속도, 거리에 따른 정밀도 등입니다. 이러한 성능의 조합을 통해 각 블래스터마다의 특징이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조정이 이루어진 것이 E-11 과 A280C (제국군과 반란 동맹군의 초기 장비가 되는) 블래스터 입니다. 각각의 특징을 가짐과 동시에 종합적인 성능을 동일한 수준으로 해야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A280C 는 E-11에 비해 발사속도가 높은 반면, 데미지가 낮고 흔들리기 쉬운 설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블래스터의 열 발생과 과열 시스템은 어떻게 되어 있습니까?


블래스터를 연속을 발사하게 되면 과열되고 몇초간 쏠 수 없게 됩니다. 과열까지의 시간은 블래스터에 따라 다릅니다. DLT-19 헤비 블래스터는 과열될때까지 40발 쏠 수 있지만 DL-44 피스톨은10발도 쏘지 않고 과열되어 버립니다.


경험이 쌓인다면 과열을 방지하는 요령이 몸에 붙을 것입니다. 익숙해진 플레이어라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블래스터의 과열 타이밍을 파악하여 과열되지 않도록 알맞게 방아쇠를 놓는것도 배울것입니다. 언제든지 공격과 방어에 대응할 수 있게 하는것이 기술입니다. 


또한 타이밍 좋게 버튼을 눌러 블래스터의 냉각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네모 버튼) 타이밍이 맞으면 즉시 블래스터 냉각이 완료되고 실수하면 냉각 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게임에는 다양하고 유명한 블래스터가 등장 합니다만, 어느것이 가장 마음에 들고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무기 디자인 담당 1 : 제가 좋아하는 블래스터는 SE-14 입니다. 세미 블래스터 피스톨에서 5연사 버스트 사격이 가능합니다. 이 블래스터는 빠르게 연사를 퍼부을수 있지만 실수 하면 다음 버스트 까지 시간을 기다리지 않으면 안됩니다. 스릴을 만끽하고 싶을때 적절한 선택입니다.


무기 디자인 담당 2 : 저는 DL-44, 한 솔로가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블래스터를 좋아합니다. 1발의 데미지가 매우 큰 반면 빠르게 과열되어 버립니다. 즉, 1발 1발을 제대로 맞추고 나가야 즉시 과열되는것을 방지합니다. 이 고위험과 고수익이 재밌습니다. 그야말로 한 솔로 다운 도박을 좋아하는 총잡이 스타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