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BA 2K/기타 정보

NBA 2K17 - MyGM / MyLEAGUE - 리그 확장

728x90

출처 : https://www.facebook.com/notes/nba-2k/nba-2k17-mygm-myleague-league-expansion/10153690401877267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에릭 보에니쉬 (Eric Boenisch) 이고 NBA 2K17 수석 프로듀서 입니다. NBA 2K17 소식을 전하는 첫번째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비쥬얼 컨셉 (Visual Concepts) 팀은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능 중 하나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 MyGM : GM (단장) 으로서 NBA 팀을 운영하는 모드

  • MyLEAGUE : MyGM 모드에서 어느 정도 요소를 제어하며 80년간 NBA 팀을 운영하는 모드

  • MyLEAGUE : 리그의 여러 설정을 자유롭게 조절하며 온라인 친구와 함께 즐기는 모드

  • Start Today (NEW) : 실제 NBA 시즌 중 오늘의 성적/통계, 순위, 부상 등을 기반으로 NBA 팀을 운영하는 모드

  • Season :  리그의 모든 설정을 자유롭게 조절하며 NBA 단일 시즌을 즐기는 모드

  • Playoffs (NEW) : 플레이오프 모드


과거에 제 블로그를 읽은 누군가를 위해 아시다시피 저는 MyGM / MyLEAGUE 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같은 열정을 가진 핵심 그룹과 함께 작업할 수 있어서 축복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올해 MyGM / MyLEAGUE 모드에 대해서 많은 작업을 했고 [리그 확장 [League Expanson)] 에 대해서 얘기하려고 합니다. 


[리그 확장 [League Expanson)] 은 말 그대로 NBA 30 팀 이상으로 리그를 확장시키는 모드입니다. 새로운 MyGM 또는 MyLEAGUE 를 만들 때 새로운 리그의 설정을 처리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몇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 Current NBA Teams : 현재와 같은 NBA 30팀으로 시작

- League Expansion : 최소 30 ~ 최대 36팀까지 NBA 팀을 확장해서 시작 (사용자가 팀 생성)

- Custom League : 리그 재편성, 확장 팀, 클래식 팀, 편집/수정 NBA 팀, 유럽 팀 등 완전히 사용자가 수정하여 시작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모두 수정 가능하며 손쉽게 적용하기 위해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팀 로고, 경기장, 유니폼 등을 생성하려는 경우 두가지 대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게임 내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이용하거나 (전체 오디오 및 해설 지원 완료) NBA 2K17 커뮤니티의 디자인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커뮤니티에 올라온 팀 디자인 검색 및 간단히 다운받고 생성된 시애틀 슈퍼소닉스 프랜차이즈를 당신의 확장팀으로 시작 할 수 있습니다.


[리그 확장 [League Expanson)] 기능을 위해 여러가지를 지원합니다. 선수 보호 포함, 확장된 드래프트 , 31 ~ 36 팀 리그에 대하여 균형잡힌 스케쥬을 생성하는 NBA 스케쥴 작성 툴 (NBA Schedule Creation Tool) 을 개발하는데 올해 많은 시간을 소비하였습니다. 그 다음 우리는 리그에 팀이 추가되는 경우 드래프트 추첨, 드래프트를 포함하여 게임 에서의 모든 메뉴를 위해 동적 메뉴로 생성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32팀 리그인 경우 최대 16팀이 (실제는 14팀) 드래프트 로터리에 참여하고 드래프토 추첨 #1 (1픽) 을 얻기위한 수하적 확률을 갱신해야 했습니다.



- NBA 2K16 드래프트 추첨 (Draft Lottery) 방식 -


* NBA 2K17 에서는 [확장 리그] 의 팀수에 따라 동적으로 변화됨 *

 




[리그 확장 [League Expanson)] 기능은 단지 리그 설정할 때만 사용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리그가 시작된 후에도 정규시즌이 끝나고 돌아오는 오프시즌에 동적으로 당신의 리그를 확장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진행하는 프랜차이즈에서 리그 확장에 대한 승인을 받아야 됩니다. 그렇게 되면 사용자는 사용자가 보호하려는 선수에 대해 어려운 결정을 해야하고 임박한 확장 드래프트를 위해 재정적 손신을 감수할 필요도 있습니다. 리그가 확장되는 이을 자주 발생되지 않지만 만약 그렇게 된다면 진행하고 있는 리그는 많은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MyLEAGUE 의 경우 사용자가 리그가 확장되도록 승인 하고 확장 팀을 계약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MyGM / MyLEAGUE 올해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발매일이 가까워 질 수록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는 항상 프랜차이즈에서 혁신하는 방법을 찾고 있고 NBA 2K16 팀 이전 기능과 함께 NBA 2K17 리그 확장 기능이 자연스럽게 진화 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리그 확장 기능을 어떻게 계획하고 있는지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여러분의 계획을 들을 생각에 기대됩니다.



* NBA 2K17  수석 프로듀서 : 에릭 보에니쉬 (Eric Boenisch)

* 온라인 ID: aka SimBaller







- NBA 2K16 팀 이전 기능 -


팀 이전 (TEAM RELOCATION



도시 선택 (CHOOSE CITY)




  • 60이상에 이르는 북미의 주요 도시를 망라 (알래스카 및 호노룰루 포함)
  • 인구, 가구 소득, TV 시청 가구수 와 같은 시장 데이터를 바탕으로 도시를 선택
  • 도시 선택 후 경기장의 설치 위치를 시내 또는 교외 중 하나를 선택
  • 시내는 설치 및 운영에 비용이 많이 들지만 많은 입장객이 있을거라 전망
  • 도시에 독자적인 이미지 (풍경이나 랜드 마크등) 가 있으며 각각 독특한 도전과 보상이 있음

팀 상표화 (TEAM BRANDING)





  • 팀 색상, 이름, 로고를 선택 (변경 하지 않아도 상관 없음)
  • 로고는 많이 기본 적으로 많이 준비 되어 있고, 웹사이트에서 업로드 및 다른 사용자가 업로드 한 이미지를 사용하는것 가능
 

농구장 디자인 (DESIGN ARENA) 




  • 수용 인원이 다른 13 경기장중 선택하여 이름을 붙임
  • 객석의 색상 설정 가능
  • 간판이 붙어 있는 득점 테이블 크기 설정 가능
  • 간판에 표시하는 광고의 이미지도 웹사이트에서 업로드 설정 가능
  • 점보 트론 선택 및 표시 할 애니메이션 패키지 설정 가능
  • 경기장 객석에 빙빙 돌아가게 설치되어 있는 LED 패널 애니메이션 설정 가능
  • 홈팀 득점 상황 효과음 설정 가능 (단, 내장 되어 있는 음원만 사용 가능)
  • 경기장 바닥(COURT) 설정 가능

유니폼 디자인 (DESIGN UNIFORM)




  • 홈&어웨이 유니폼 설정
  • 준비 되어 있는 디자인 선택도 가능하고 각 종 설정을 이용한 선택도 가능
  • 기본 색상 설정
  • 목 부분 설정 (U 자형 / V 자형)
  • 셔츠&반바지 디자인 유형 설정
  • 선수 이름과 유니폼 번호의 크기, 위치, 글꼴, 색상 설정 가능
  • 유니폼에 부착되는 팀 로고 이미지 설정 가능

시설 선택 (SELECT FACILITIES)






  • 팬들을 위한 경기장 시설의 업그레이드는 5단계까지 가능
  • 주차장
  • 상품숍
  • 매점
  • 레스토랑
  • 아레나 시트
  • 환경 정책
  • 대중 교통 (버스 · 전철역)
  • 편의 시설 (어린이 놀이터, 의료 시설, 기저귀 교환대 등)
  • 디지털 서비스 (WIFI 등)

팀 이전 신청 (SUBMIT PROPOSAL) 및 승인 투표 (VOTE STATUS)





  • 팀의 이전 신청은 3월 31일까지 신청하여야 함
  • 이 참가 신청은 리그 사무실에 참여가 승인되기 전까지는 완료되지 않음
  • 이 기간동안 다른 팀의 소유자(OWNER)의 생각을 들을 수 있음 (예를 들면 다른 팀이 근접해 있는 지역에 이전하려고 한다면 그 팀의 소유자들은 이 제안에 찬성하지 않을 것임)

리그 재편성 (LEAGUE REALIGNMENT)

  • 팀 이전이 승인되면 리그의 균형을 위해 리그가 재편성 됨




'NBA 2K > 기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구 포지션  (0) 2016.02.04
농구 용어  (0) 2016.01.29
NBA 2K16 - 게임 플레이에 대해서 3  (0) 2016.01.29
NBA 팀 프리뷰 (외부 링크)  (0) 2016.01.21
코트 명칭  (0) 2016.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