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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FA/소식

FIFA 17 - 액티브 인텔리전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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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www.easports.com/fifa/news/2016/fifa-17-active-intelligence-system



영리한 팀 동료가 있으면 보다 더 나은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잔디 위에서 뛰어난 판단을 돕는 몇 가지 중요한 요소가 도입되는 [FIFA 17] 에서는 그 점이 두드러집니다.


[FIFA 17] 의 리드 게임플레이 프로듀서 샘 리베라 (Sam Rivera) 씨의 이야기를 듣고 새로운 액티브 인텔리전스 시스템의 기능에 대해서 들어보겠습니다.



[FIFA 17] 의 액티브 인텔리전스 시스템에는 어떤 새로운 점이 있나요?


저로서는 특히 좋아하는 부분입니다. [FIFA 17] 를 플레이하기 시작한 순간부터 게임을 크게 바꾸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잔디 위의 다른 선수가 더 활발하고 영리한 움직임을 보이게 되었다는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팀 동료는 항상 공간을 만들려고 하거나  지원을 오거나 합니다. 상황 판단이 향상된 것입니다.


어떻게 작업이 이루어 졌습니까?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세가지를 이해하도록 하였습니다.


1) 상황을 읽고 공격 플레이중인 각 시점에서 일어날 것을 예측함

2) 드리블 상황을 파악하고 패스 낼 타이밍을 이해하여 달리기 시작함

3) 공격할 공간을 이해함


지금까지 AI 선수는 수비수가 있는 영역에 과감히 뛰어 드는 일이 없었습니다. 이번에는 수비 라인의 상태에 따라 선수의 공간에 대한 접근이 변화합니다. 공간이 없을 때 선수는 달리지 않는 것이 아니라 다른 방안을 검토하여 패스 코스를 만들려고 합니다.


그래도 패스가 통할 공간이 없을 때 AI 선수는 수비수를 혼란시켜 새로운 패스 코스를 만들려고 합니다. 이렇게 하여 공을 가지고 있는 선수는 빼앗기지 않고 팀 동료에게 패스를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중에 필요한 지원이 제공 되고 공격 도움이 필요하다면 그러한 옵션도 제공됩니다.


조금 이야기를 바꾸어, CPU 의 AI 에 대해서는 어떻습니까? FIFA 17 에서는 CPU 와 대전하는 플레이어는 어떤 경험을 할 수 있습니까?


CPU 의 난이도 조절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커리어 모드와 친선 모드를 포함한 모든 모드에서 CPU 와의 대전을 모든 플레이어에게 즐겨주었으면 했기 때문입니다. 각 난이도 설정 사이의 조정 이외에도 AI 가 공을 집요하게 유지하지 않는 조정도 실시했습니다. CPU 가 공을 너무 오래 가지고 뒤로 패스만 한다는 불만이 제기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번 작품의 CPU 는 보다 직접적인 플레이를 보여주고 플레이어가 공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날 것입니다. 공을 가지고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그만큼 재미도 높아 질 것입니다.


또한 CPU 의 AI 가 더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보이게도 조정되었습니다. 팀의 특성에 따라 공격적으로, 수비적으로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