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공부 - 스픽/스피킹하며 시작 (왕초보 1탄)

DAY25 - Do you have any food? (혹시 뭐 먹을 것 좀 있어?)

728x90

뭐 있는지 묻기

Do you have any [불가산 명사]?

Do you have any [복수형 가산 명사]?

Do you have any food? - 너 뭐 먹을 거 좀 있어?

Do you have any cheese? - 너 치즈 좀 있어?

Do you have  any eggs? - 너 계란 좀 있어?

Do you have any onions? - 너 양파 좀 있어?

 

좀 있어요

I have some [불가산 명사].

I have some [복수형 가산 명사].

Yes, I have some food. - 응, 나는 먹을거 좀 있어.

Yes, I have some cheese. - 응, 나는 치즈가 좀 있어.

Yes, I have some eggs. -  응, 나는 계란이 좀 있어.

 

하나도 없어요

I don't have any [불가산 명사].

I don't have any [복수형 가산 명사].

No. I don't have any fodd. - 아니. 나는 먹을 게 하나도 없어.

No. I don't have any cheese. - 아니. 나는 치즈가 하나도 없어.

No. I don't have any eggs. - 아니. 계란이 하나도 없어.

 

 

이제 영어는 말해라, 스픽! (usespeak.com)